국내 법조 전문 언론사인 리걸타임즈가 창간 16주년을 맞아 한국 시장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기업 법무 로펌 53곳을 소개하며, 대형로펌 출신의 엄상윤, 이영경, 박종한, 배기형, 오동훈 변호사로 구성된 법무법인 청출에 대해 ‘문 열자 성공’ 이란 표현과 함께 중소기업에서 상장사, 대기업까지 다양한 업종의 기업으로 고객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부티크 로펌이라 소개했습니다.
리걸타임즈는 청출이 코스닥 상장사인 척추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 헬스케어기업 등 기존의 강점이 있던 건설·부동산과 공정거래 분야는 물론 영역을 확대해 폭넓게 기업자문을 수행하고, 송무 분야에서도 민·형사, 행정, 가처분 등 다양한 사건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리걸타임즈는 청출이 올해 들어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주식매수가액산정 사건에서 재항고 기각을 이끌어 내고, 네이버,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대기업을 포함한 다수의 기업을 대리하여 활발하게 송무 사건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미 설립 6개월만에 대법원 파기환송 판결을 두 차례나 이끌어낸 실력있는 로펌이라 평가하였습니다. 아울러 청출이 공정거래위원회를 대리하여 행정소송을 수행하고 있으며, 형사사건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법무법인 청출은 전문화된 제네럴리스트(Specialized generalist)가 포진된 새로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청출이 쌓아온 업무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건설부동산, 금융, 증권 등의 자문부터 소송까지 원팀(One-Team), 원솔루션(One-solution) 서비스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여 향후 고객의 이익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출이 소개된 ‘2023 Law Firms in Korea’의 내용은 <리걸타임즈> 2023년 11월호 24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걸타임즈 링크]
[2023 Law Firms in Korea] 법무법인 청출 – 리걸타임즈 (legaltimes.co.kr)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03 리치타워 7층
TEL : 02-6959-9936 | FAX : 02-6959-9967
E-MAIL : cheongchul@cheongchul.com